[unrealengine4]

2023-05-31 언리얼 수업 내용(블루프린트 클래스)

롤링페이퍼 2023. 6. 1. 09:35
블루프린트 클래스

블루프린트 클래스를 사용해 이전에 만든 dodge 이벤트를 정리해보자

 

블루프린트 클래스

- 블루프린트 클래스 : 블루프린트 매크로 라이브러리처럼 전역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함수를 생성하는 블루프린트

자주 쓰는 함수이거나 특정 오브젝트 유형에 묶고 싶지 않을 때 사용한다.

 

 

> 데이터 에셋을 추가해 클래스는 BP_MontageDataAsset으로 지정, 이름은 CharacterDodgingData으로 지정, 2개 추가해 Roll과 Backstep을 추가.

CharacterDodgingData 데이터 에셋의 디테일

 

> BP_Character에서 변수 MontageDataMap 추가

MontageDataMap의 디테일

> 블루프린트 클래스를 추가한다.

 

블루프린트 클래스 추가

> 블루프린트로 들어가 아래처럼 추가 후 퓨어 체크해 준다.

블루프린트 클래스인 Find Montage Data의 디테일

> BP_weapon의 get state montage data의 데이터 일 부르 가져와 블루프린트 Find Montage Data의 이벤트에 넣어준다.

BP_weapon의 get state montage data
블루프린트 Find Montage Data의 이벤트

만약 get montage Data에서 index가 회색으로 나올 경우 레퍼런스가 끊긴 거 기 때문에 get index로 다시 불러오자

> BP_weapon의 get state montage data에 블루프린트 클래스로 만든 Find Montage Data를 만들어 노드를 작성해 준다.

BP_weapon의 get state montage data 이벤트

> BP_Character로 돌아가 Find Montage Data 클래스를 추가해 이벤트 그래프를 수정해 준다.

BP_Character의 이벤트