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학원 Unity]/[게임 알고리즘]
1일차 미니테스트
롤링페이퍼
2024. 8. 12. 11:49
using System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System.Linq;
using System.Text;
using System.Threading.Tasks;
namespace HelloWorld
{
internal class App
{
// 문자열 배열 맴버 변수 itemNames를 정의합니다.
string[] itemNames;
// 생성자
public App()
{
// itemNames에 문자열 배열 인스턴스를 생성합니다.(길이는 3)
itemNames = new string[3];
// 0번째 인덱스의 요소에 값을 할당 "장검"
// 2번째 인덱스의 요소에 값을 할당 "활"
itemNames[0] = "장검";
itemNames[2] = "활";
// 배열 변수 itemNames의 요소들의 값을 출력(for문을 사용해서)
// 출력 예시)
// 1. 장검
// 2. 없음
// 3. 활
for (int i = 0; i < 3; i++)
{
string itemName = itemNames[i];
int idx = i + 1;
if(itemName == null)
{
Console.WriteLine($"{idx}.없음");
}
else
{
Console.WriteLine($"{idx}.{itemName}");
}
}
}
}
}
using System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System.Linq;
using System.Text;
using System.Threading.Tasks;
namespace HelloWorld
{
internal class App
{
// App 클래스의 생성자를 정의하세요
public App()
{
//SayHello메서드를 호출(사용)한다.
SayHello();
// for문을 사용해서 SayHello메서드를 3번 호출하세요
for(int i = 0; i < 3; i++)
{
SayHello();
}
for(int i =1; i<=3; i++)
{
Jump_rope(i);
}
}
// Hello world를 출력하는 메서드 정의
// 메서드 명: SayHello
void SayHello()
{
// 기능 : Hello World를 출력
Console.WriteLine("hello World");
}
// 1. 메서드의 기능을 생각한다.
// 2. 메서드의 이름을 생각한다.
// 3. 메서드 기본형을 정의한다.
// void 메서드명()
//{
//}
// 4. 기능을 구현한다.
// n회 줄넘기를 했습니다. 를 출력하는 메서드를 작성
// 메서드 이름은 Jumprope
// 매개변수는 1개입니다.
// 매개변수의 타입은 int 입니다.
// 매개변수의 이름은 count 입니다.
// ex) 3회
// 1회 줄넘기를 했습니다.
// 2회 줄넘기를 했습니다.
// 3회 줄넘기를 했습니다.
void Jump_rope(int count)
{
Console.WriteLine($"{count}회 줄넘기 했습니다.");
}
}
}