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학원 Unity]/[게임 알고리즘]

1일차 미니테스트

롤링페이퍼 2024. 8. 12. 11:49
using System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System.Linq;
using System.Text;
using System.Threading.Tasks;

namespace HelloWorld
{
    internal class App
    {
        // 문자열 배열 맴버 변수 itemNames를 정의합니다.
        string[] itemNames;
        

        // 생성자
        public App() 
        {
            // itemNames에 문자열 배열 인스턴스를 생성합니다.(길이는 3)
            itemNames = new string[3];

            // 0번째 인덱스의 요소에 값을 할당 "장검"
            // 2번째 인덱스의 요소에 값을 할당 "활"
            itemNames[0] = "장검";
            itemNames[2] = "활";

            // 배열 변수 itemNames의 요소들의 값을 출력(for문을 사용해서)
            // 출력 예시) 
            // 1. 장검
            // 2. 없음
            // 3. 활
            for (int i = 0; i < 3; i++)
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string itemName = itemNames[i];
                int idx = i + 1;

                if(itemName == null)
    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$"{idx}.없음");
                }
                else
    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$"{idx}.{itemName}");
                }
            }
        }  
    }
}

 

 

using System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System.Linq;
using System.Text;
using System.Threading.Tasks;

namespace HelloWorld
{
    internal class App
    {
        // App 클래스의 생성자를 정의하세요
        public App() 
        {
            //SayHello메서드를 호출(사용)한다.
            SayHello();


            // for문을 사용해서 SayHello메서드를 3번 호출하세요
            for(int i = 0; i < 3; i++)
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SayHello();

            }

            for(int i =1; i<=3; i++)
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Jump_rope(i);
            }

            
        }

        // Hello world를 출력하는 메서드 정의
        // 메서드 명: SayHello
        void SayHello()
        {
            // 기능 : Hello World를 출력
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"hello World");

            
        }

        // 1. 메서드의 기능을 생각한다.
        // 2. 메서드의 이름을 생각한다.
        // 3. 메서드 기본형을 정의한다.
        // void 메서드명()
        //{

        //}
        // 4. 기능을 구현한다.

        // n회 줄넘기를 했습니다. 를 출력하는 메서드를 작성
        // 메서드 이름은 Jumprope
        // 매개변수는 1개입니다.
        // 매개변수의 타입은 int 입니다.
        // 매개변수의 이름은 count 입니다.
        // ex) 3회
        // 1회 줄넘기를 했습니다.
        // 2회 줄넘기를 했습니다.
        // 3회 줄넘기를 했습니다.
        void Jump_rope(int count)
        {
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$"{count}회 줄넘기 했습니다.");
        }

    }
}